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코털 뽑으면 큰일난다고요!?
    여자친구가 코털 지적을 많이 해서 가끔 뽑았는데, 이럴수가!! 죽을 수도 있다고요?!

    ★ 코털 뽑지 않고 해결 방법, 제품 추천 ★


    관련키워드 상위 블로그 및 유튜브, 뉴스기사 등 모두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출처 : 뉴스, 블로그, 유튜브 등 모든 검색페이지]


    코털 뽑으면 안되는 이유

    코털을 절대로 뽑으면 안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코털을 뽑으면 모낭이 손상되고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특히, 코 속의 혈관을 따라 세균이 뇌까지 가면 목숨까지 위험한 뇌막염 또는 패혈증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진짜로 코털을 뽑았다가 세균에 감염되어 패혈증에 사망한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설령 목숨을 잃는 경우가 아니라고해도 코털을 뽑게 되면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고, 비강질환이나 축농증에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각종 폐질환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네요.
    적어도 코털을 뽑을 때 생기는 자극에 의해 콧물이나 재채기가 유발될 수 있고요. 

    코털


     코털을 뽑으면 위험한 이유 

    코털 뽑는 것이 더 위험한 데는 해부학적인 이유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얼굴에 혈관이 많지만 코 주변에 혈관이 굉장히 많다고 하는데요.
    특히, 양미간과 양입술 사이를 얼굴의 위험 삼각형이라고 부릅니다. 해당 부위는 혈관이 눈을 통해서 뇌까지 연결된다고 하는데요.
    다른 부위는 밸브처럼 밸브가 있어 역류를 방지해주는데 위험 삼각형에서 시작한 감염은 중간 차단 없이 눈을 통해 뇌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코털을 뽑으면 털이 있던 공간에 일시적으로 피부 장벽이 사라지게 되고 그 곳으로 세균 감염이 될 수 있는거죠.

    코털 제거콧물/><figcaption></figcaption></figure><hr data-ke-typ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