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슈퍼개미 프로젝트

KT 배당금 주가전망

곧파이어 2021. 6. 16. 08:11

목차



    반응형

    KT 배당금 주가전망

    (2020년) KT : 배당수익률은 5.3% / 주당 배당금은 1,350원 / 현금배당성향 49.6%였습니다.

    은해 예적금만으로 오히려 벼락거지되는 세상, KT로 배당주투자 시작해볼까요?^^


    (잠시만요!!) 배당주는 배당락일 전에 투자해야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배당락일 모르신다면 하단 내용 꼭 확인해주세요.

    KT 주식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안녕하세요 돈덕후의 부자노트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통신주이자 대표 배당주, KT 배당금 및 주가전망 확인해볼게요.

    더불어 배당금수익률을 확인하는 방법주가의 방향성을 예측하는 방법도 함께 공부해봐요^^

    블로그를 끝까지 읽으시면 KT 투자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KT 배당금 확인 방법

    먼저, KT 배당금을 확인 알려드릴게요.

    (국내 점유율 1위인 네이버를 기준으로 설명) 네이버에서 [KT]를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스크롤을 조금 내려, [증권정보]탭을 찾아주세요.

     

    지금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당장의 주가등락이 아니니깐 살짝 패스하고, 우측 아래 [재무정보]를 눌러주세요.

    그럼, KT 배당금과 주가정보 및 ROE, PER, 배당성향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위의 설명처럼 [재무정보]를 눌러 이동한 웹페이지 화면입니다. 아주 자연스럽게 NAVER금융으로 이동하게 되세요.

    우측의 [투자정보]란을 살펴보면 현재 주가를 기준으로 배당수익률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현재(2021년.6월15일.종가기준) KT 배당수익률은 4.12%입니다. 나쁘지 않죠?!

    뭐, 네이버나 카카오 등의 성장주가 뿜어내는 주가상승을 보고 있자면 4%대 수익률은 그닥 달갑지 않을 수 있으나 은행예적금과 비교해보세요. 무려 3~4배 정도의 수익입니다.

    또한 주식투자로 돈을 버는 방법은 크게 2가지 있잖아요?! 배당수익과 시세차익(주가상승)

    그렇다면 중요한 것은, KT는 지금의 수익성을 유지 또는 발전시켜 더 많은 배당금을 줄 수 있을지 / 그로 인한 주가상승까지 기대해볼 수 있을지 그 여부.

    의심 많고 궁금한 게 많은 제가 모두 찾아봤어요.

    KT 주가전망은 하단 내용 확인하세요

     

    혹시, KT [재무내용]이 더 궁금하다면 위 그림에서 스크롤을 내려 아래 부분을 확인해보세요.

    저는 보통 [연간]으로 탭을 조정하고 내용을 살펴봅니다.

     

    현금DPS란? 주당배당금을 말해요. KT 주식 한 주를 가지고 있으면 해당 금액만큼 배당지급일에 수령가능합니다.

    지난 5년간 KT 배당금

    2016년 2017년 2018년 2019년 2020년
    800 1000 1100 1100 1350

     

    그런데 앞서 드린 말씀처럼, 중요한 것은 주가의 방향과 배당금 규모의 확대 여부겠죠?!

    배당금이 줄어들거나 주가가 떨어진다면 그것은 실패한 배당금 투자. 그럴거면 차라리 은행 예적금이 나을 수도 있겠다 싶어서.

    KT 주가전망

    다시 [재무정보] 표 상단에 주목해주세요.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지난 3~4년간 주춤하다 바닥을 찍고 다시 올라오는 모습.

    물론 시장컨세서스를 반영한 가상의 지표일 뿐이지만 주식시장에서 고수익은 [턴어라운드하는 기업을 찾았을 때] 라고들 하잖아요?!

    KT는 대표 통신주로서, 통신주는 모두 지난 몇 년간 저평가 받았었요.

    망투자, 시설투자는 계속 되어야 하는데 돈은 플랫폼기업(네이버, 카카오 등)이 다 벌고 있으니 상대적 매력도가 떨어져서 주가는 지지부진.

    하지만 요즘 광고보다 SKT도 LGU+도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KT도 단순 통신 기업이 아닌 플랫폼기업, 컨텐츠기업으로 비즈모델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수익성도 개선될 전망이며, 통신기술을 바탕으로 KT가 나아갈 사업모델은 무궁무진하다고 저는 생각해요.

    KT가 현재 내세우는 신사업모델은 쉽게 ABC라고 표현됩니다.

    KT ABC 사업 확인

    KT ABC 사업이란 A는 인공지능(AI), B는 빅데이터, C는 클라우드를 뜻하는데 이를 바탕으로 KT는 디지코(디지털기업)을 표방하며 새로운 사업 먹거리를 개발해나가고 있습니다.

    KT가 인터넷데이터센터를 계속 건설하는 이유, KT지니스튜디오를 개설하여 컨텐츠를 개발하는 이유, 아마존과 손을 잡고 웹서비스를 진행하는 이유 모두 KT가 변신을 시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KT 주요 재무 정보

    이제 KT에 관심이 생겼다면, 주요 평가 지표인 ROE, EPS, PER도 확인해보세요.

    위 지표들의 사용방법은 다음에 다른 글로 안내드릴게요.

    KT의 모든 것이 알고 싶다면?!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도 확인해보세요. 하단에 링크 남겨둘게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오늘의 주제, KT배당금 정보는 여기까지 입니다.

    모쪼록 부자가 되는데 0.1%라도 도움이 되는 글이었음 좋겠어요.

    모두들 부자되는 그날까지 돈덕후의 부자노트는 계속됩니다.

    (혹시 잘못된 내용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겸허히 수용하고 글 수정할게요^^)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이렇게 살면 제대로 살 수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다.

    이대로는 자본주의에서 살아남을 수 없으며, 나 한 명도 행복하게 할 수 없다는 자각이 시작됐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본주의를 공부하기 시작했으며, 주식에 뛰어들어 기업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이 글이 당신과 나에게 부디 도움이 되는 글이었음 좋겠다. 응원합니다. 당신의 노력과 열정을.

    반응형